새소식

활동들/2021 Silicon Valley Online Internship

1주차 회고(01.04 - 01.08)

  • -
728x90

📅 1.4

실리콘 밸리 프로그램 첫 날

솔직히 이렇게 빡셀 줄 몰랐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8시까지 밥 먹는 시간 빼고 세미나아니면 팀 회의...

그리고 이게 교육 프로그램인 줄 알았는 데, 그냥 우리가 프로젝트를 만들고 직접 공부하는 게 더 큰 것 같다. 내가 생각했던 건 사실 이런 게 아니었는데....

 

생각보다 더 힘들 것 같다.


📅 1.5

주제가 감이 안 잡힌다.

우리가 정한 주제가 자꾸 Andrew님께 빠꾸당한다.

나름 괜찮다고 생각한 것들이었는 데...

우리가 너무 어렵게 생각한 건가. 벌써부터 앞이 깜깜하다.

정한 거라곤 Web 개발하자! 가 다였다.


📅 1.6

웹도 잘 모르는데

React

Django

Docker

Node.js

📝공부도 다 해야한다.

 

또 빠꾸 당했다. 진짜 길이 안 보이는 기분.

항상 아이디어 내고 주제 잡는 과정이 제일 어려운 것 같다.

무에서 유를 창조. 말만 번지르르하지 현실은 시궁창이다.

 

andrew님께서 우리는 엔지니어니까 주제를 잡을 때, 일단 서비스보다는 기술 쪽을 중심으로 생각해보라 하셔서 사용할 기술을 3개 정도로 추려보았다.

 

하지만 아직 확실히 이해하지 못한 부분들이 있다. 내일 다시 질문해봐야 할 듯 하다.


📅 1.7

Andrew님이 바쁘신 거 같아 Ryan님께 피드백을 받아봤다.

개혼났다. 결정한 기술에 대해서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가이드?를 받으려고 했는 데,

Ryan님이 그래서 이걸로 뭐 어쩔거냐고 구체적인 스토리가 필요하다고 하셨다.

잘 이해가 안 되서 Andrew님께 다시 피드백을 받았다. 

 

겨우 주제를 정했고, 방향이 잡혔다.

뭔가 이제 길이 보이는 느낌🚩

 

원래 웹을 개발하려 했지만 최종적으로 결정한 주제는 모바일 앱의 형태가 더 실용적일 것으로 판단하여 앱을 개발하기로 했다.

React Native와 Firebase를 사용하기로 했는데, 둘 다 써본 적도 없고 앱 개발 경험이 없는 지라 이번 주말에 빡세게 공부해야할 듯 싶다.


📅 1.8

아침 미팅 시작 전에 학교 도서관에 들러 책을 빌려왔다.

📘React Native

📒Firebase

 

놀랍다. 다시 웹으로 주제가 바껴 버렸다.

공부할 것들도 바뀌었다.

  • React
  • Flask
  • PostgreSQL
  • gunicorn
  • Docker

이번 주말에 엄청나게 갈릴 예정이다.

 

추가) 팀 회의록, 공유할 문서들을 노션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아주 마음에 든다.

열심히 해야지.

728x90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