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활동들/인프런 대학생 LEAF 2기

[인프런 리프 2기] 리프 활동 후기 🌱

  • -
728x90

약 4주 간의 인프런 리프🌱 활동이 저번 주로 끝이 났다.

마지막 미션으로 리프 활동의 최종 후기를 남긴다.

 

수강 강의

: 우리를 위한 프로그래밍 : 파이썬 중급 (Inflearn Original)

 

우리를 위한 프로그래밍 : 파이썬 중급 (Inflearn Original) - 인프런 | 강의

본 강의는 파이썬 기초를 배운 학습자가 파이썬을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문법을 배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파이썬만의 차별점을 파악하고 빠르게 익힘으로써 중급 레벨의

www.inflearn.com

 

4주간 항상 계획대로 들은 것은 아니었지만 어쨌든 나는 수료증을 받아냈다.

학교(특히 팀플과 졸업프로젝트), 토익, 자격증 시험 공부와 병행하려니 생각보다 시간이 빠듯했다.

(물론 내가 지나치게 허비한 시간들...)

생각보다 힘들어서 "아 그냥 하지 말까" 싶었지만 그래도 "이왕한 거 끝까지 해야지"하면서 들었다.

파이썬 중급 강의 수료증


후기

나름 전공생으로 고급과 중급에서 고민하다, 파이썬 중급이면 가볍게 듣겠지 싶었다.

주 언어가 Python(+ JAVA)이고, 머신러닝 공부하면서 tensorflow, keras, pytorch 등 써봤기에 다른 언어들 보다는 자신 있는 언어였다.

 

역시 시키는 것만 열심히 해서는 우물 안 개구리가 될 뿐이다. (그게 나구나)

강의를 들으면서 아예 처음 듣는 내용이 등장해서 살짝 당황했다.

특히 병행성 부분이 살짝쿵 힘들었다. 몇 번 다시 돌린 것 같다.

 

인프런 리프 활동 혜택으로 다른 강의를 하나 더 주는 데, 파이썬 고급 강의를 신청했다.

고급 강의 수강 전에 이번 중급 강의에서 공부한 내용을 다시 복습하고 완벽히 이해한 상태에서 고급으로 넘어가야 할 것 같다.

 

열심히 하면(시키는 것 말고도...) 언젠가 파이썬 마스터로 거듭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어쨌든 5만원 상당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하고 파이썬 개념을 정리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728x90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