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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Introduction to useState
리액트의 불편한 점 2가지
1. handling input
2. fetching data
hooks는 class component, render등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
import React, { useState } from "react";
const [item, setItem] = useState(1)
item: 변경할 state
setItem: item의 modifier
Hooks vs Class component
import React, { useState } from "react";
// Hooks로 구현한 경우
function App() {
const [item, setItem] = useState(1);
const incrementItem = () => setItem(item + 1);
const decrementItem = () => setItem(item - 1);
return (
<div className="App">
<h1>Hello {item}</h1>
<h2>Start editing to see some magic happen!</h2>
<button onClick={incrementItem}>Increment</button>
<button onClick={decrementItem}>Decrement</button>
</div>
);
}
// class component로 구현한 경우
class AppUgly extends React.Component {
state = {
item: 1
};
render() {
const { item } = this.state;
return (
<div className="App">
<h1>Hello {item}</h1>
<h2>Start editing to see some magic happen!</h2>
<button onClick={this.incrementItem}>Increment</button>
<button onClick={this.decrementItem}>Decrement</button>
</div>
);
}
incrementItem = () => {
this.setState((state) => {
return {
item: state.item + 1
};
});
};
decrementItem = () => {
this.setState((state) => {
return {
item: state.item - 1
};
});
};
}
export default App;
위의 간단한 예제만 봐도 class component로 구현한 경우의 코드가 훨씬 massive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1 useInput
const useInput = (initialValue) => {
const [value, setValue] = useState(initialValue);
const onChange = (event) => {
console.log(event.target);
};
return { value, onChange };
};
const App = () => {
const name = useInput("Mr.");
return (
<div className="App">
<h1>Hello</h1>
<input placeholoder="Name" value={name.value} onChange={name.onChange} />
</div>
);
};
다른 function에서 event를 처리할 수 있다.
react component가 아니라 완전히 다른 function이다.
이벤트를 분리된 파일, 다른 entity에 연결해서 처리할 수 있다.
1.2 useInput part Two
useInput 확장하기
- useInput에 validator 추가
1.3 useTa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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